설군의연구소

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그래프 서식 자동으로 적용하기 본문

정보

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그래프 서식 자동으로 적용하기

설군 2023. 6. 17. 16:16
반응형
반응형

안녕하세요, 설군입니다.

 

실험 데이터를 즉석으로 간단하게 처리하고 그래프로 그려보기에는 엑셀이 제격인것 같습니다.

엑셀에서 그래프 서식을 예쁘게 꾸민 다음, 다음 그래프를 그리고 나면 또 새로 서식을 꾸며주어야 하는데요,

서식 자체를 저장해놓고 매 번 그래프를 그릴 때마다 클릭 한번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

먼저 내가 자주 꾸미던 대로 그래프 하나를 꾸며줍니다. 그리고 나서 그래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템플릿으로 저장하기를 해줍니다.

저는 맥을 사용해서 경로가 이렇게 펼쳐지는데, 윈도우도 비슷할 것 같아요. 그래프의 템플릿을 저장하면 됩니다. 저는 SeolChart01.crtx 라는 파일로 저장했습니다.

그리고 나서, 새로 그래프를 그리고 나면 기본적으로 못생긴 디자인으로 그래프가 그려지게 됩니다. 이 그래프를 선택한 다음에 위쪽 메뉴에서,

차트를 설정하는 메뉴 중에 보면 템플릿이 있고, 이 목록에 보면 내가 아까 저장해놓은 SeolChart01 이라는 템플릿이 있습니다. 이걸 누르기만 하면

이렇게 적용이 됩니다. 지금은 크기가 작아서 글씨가 겹쳐보이지만

크기를 늘려주면 제대로 적용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. 가로축, 세로축 내용같은 건 적용되지 않지만 이정도만 되어도 훌륭한것 같아요.

 

반응형
Comments